새 단장한 '동대문구민체육센터'로 운동하러 오세요

엘리베이터 설치, 옥상공원조성, 수영장 리모델링, 소방시설 확충

조영자 | 기사입력 2019/12/27 [17:30]

새 단장한 '동대문구민체육센터'로 운동하러 오세요

엘리베이터 설치, 옥상공원조성, 수영장 리모델링, 소방시설 확충

조영자 | 입력 : 2019/12/27 [17:30]

새로 지은 것처럼 확 달라진 동대문구민체육센터가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.

 

1992년에 건립된 동대문구민체육센터는 시설이 노후화됨에 따라 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 확보 및 편의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. 이에 구는 지난 2016년부터 동대문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설계용역을 거쳐 올해 4월 착공했다.

 

 

구는 79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, △엘리베이터 설치 △옥상공원 조성 △수영장 타일교체 등 리모델링 △스프링클러를 비롯한 소방시설 및 방송설비 확충 △건물 내부 도색 및 외장 개선 등 센터 내부와 외부의 시설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.

 

동대문구(구청장 유덕열)는 26일 오후 3시, ‘동대문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공사 준공식’을 개최했다.

 

동대문구민체육센터(장안동 소재) 앞 마당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, 지역 국회의원, 시‧구의원,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 경과보고, 테이프 커팅, 시설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.

 

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“주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다”며, “구민체육센터에서 다양한 운동 즐기시며 건강 관리하시기 바란다”고 밝혔다. 

 

[나눔일보 = 조영자 선임기자]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포토뉴스
조선 불상조각 대가 현진스님 첫 작품 '백양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' 보물 지정 예고
1/3
지역·세계 많이 본 기사